class 선언
@interface myclass : (부모 클래스 : 주로 NSObject씀)
{
@public
int a;
@private
int b;
}
-(void) func_name : (int)A anddata : (int)B;
-(void)func_name2 : (int)A : (int)B;
@end
@implementation myclass
-(void) func_name : (int)A anddata : (int)B
{
a=A;
b=B;
}
-(void)func_name2 : (int)A : (int)B;
{
a=A;
b=B;
}
@end
<사용>
myclass *C;
C=[[myclass alloc]init];
//C=[myclass alloc]
//C=[C init]
[C func_name:1234 anddata:5678];
[C func_name2:1234 :5678];
[C release];
** object C에서는 직접접근 X 포인터로 접근해야함
@property ----
<프로토콜>
메서드정의 -> 클래스에서 메서드 구성(프로토콜에서 정의된 메서드는 전부 구성해야함-@required@optional으로 컨트롤 가능)
xcode : 모르는 단어 help -> command+option+control+?
xcode : header나 정의 파일로 이동 -> command+클릭 / 전반적 설명 -> option+클릭
<멤버메소드와 클래스 메소드>
멤버 메소드
: 앞에. (-) , 기능수행, alloc이후 사용가능
클래스 메소드
: 앞에 (+), 안에 alloc이 있음. 메모리 관리 시스템이 사용
<NSstring method>
stringwithstring:nsstring
initwithstring:nsstring
initwithformat
length
isequaltostring
doubleValue
floatvalue
intvalue
integervalue
UTF8string
initwithUTF8String
** NSstring printformat : %@
<NSarray method>
initwitharray
initwithobjects
isequaltoarray
objectatindex
count
ex)
NSArray* arr=[[NSArray alloc] initwithobjects:@"A",@"B",nil];
NSLog(@"%@", [arr objectatindex:0]);
<NSMutableArray>
오브젝트를 추가 삭제가능
ex)
NSMutableArray *arr=[[NSMutableArray array];
[arr addobject:@"asdf];
[arr removeobjectatindex:0];
<NSDictionary>
<NSEnumerate>
<NSSet>
allobject
count
equaltoset
objectenumerat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