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ass 선언


@interface myclass : (부모 클래스 : 주로 NSObject씀)

{

@public

int a;

@private

int b;

}

-(void) func_name : (int)A anddata : (int)B;

-(void)func_name2 : (int)A : (int)B;

@end



@implementation myclass

-(void) func_name : (int)A anddata : (int)B

{

a=A;

b=B;

}

-(void)func_name2 : (int)A : (int)B;

{

a=A;

b=B;

}

@end


<사용>

myclass *C;

C=[[myclass alloc]init];

//C=[myclass alloc]

//C=[C init]

[C func_name:1234 anddata:5678];

[C func_name2:1234 :5678];

[C release];


** object C에서는 직접접근 X 포인터로 접근해야함


@property ----


<프로토콜>

메서드정의 -> 클래스에서 메서드 구성(프로토콜에서 정의된 메서드는 전부 구성해야함-@required@optional으로 컨트롤 가능)


xcode : 모르는 단어 help -> command+option+control+?

xcode : header나 정의 파일로 이동 -> command+클릭 / 전반적 설명 -> option+클릭


<멤버메소드와 클래스 메소드>

멤버 메소드

 : 앞에. (-)  , 기능수행, alloc이후 사용가능

클래스 메소드

: 앞에 (+), 안에 alloc이 있음. 메모리 관리 시스템이 사용


<NSstring method>

stringwithstring:nsstring

initwithstring:nsstring

initwithformat

length

isequaltostring

doubleValue

floatvalue

intvalue

integervalue

UTF8string

initwithUTF8String


** NSstring printformat : %@ 



<NSarray method>

initwitharray

initwithobjects

isequaltoarray

objectatindex

count

ex)

NSArray* arr=[[NSArray alloc] initwithobjects:@"A",@"B",nil];

NSLog(@"%@", [arr objectatindex:0]);



<NSMutableArray>

오브젝트를 추가 삭제가능

ex)

NSMutableArray *arr=[[NSMutableArray array];

[arr addobject:@"asdf];

[arr removeobjectatindex:0];


<NSDictionary>


<NSEnumerate>


<NSSet>

allobject

count

equaltoset

objectenumerate

+ Recent posts